- 비트, 알트 다 빠진 장. 오후에는 반등이 왔다. 알트의 평균 하락이 -20%였는데, 조금 회복했다.
- 반등 조금 왔다가, 다시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그대로 나와줬다.
- 앞선 전고점과 그 전고점에서 팔자고 했는데, 머리 끝은 아니여도 어깨위에서 잘 판 것 같다.
- 김치 프리미엄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바이낸스로 보냈다.(1%대에)
- 가격이 하락하면 프리미엄도 빠질 것이고, 가격이 유지/상승하면 프리미엄도 유지될 수 있다(지난 번 방송 내용) -> 가격이 하락했더니 빠졌다.(가격 바닥에서 1.1%)
- 지금이 바닥일수도 있고, 한 번 더 빠져서 바닥이 형성될 수 있다(큰 차이는 없다.)
바이낸스에 좋은 프로그램이 많다.
- 스테이킹, 유동성 스왑 등등
고점에서의 호재는 호재가 아니다.
저점에서의 악재는 악재가 아니다.
- 고점에서 호재가 나오면 팔아야 한다.
9월 거래소 폐쇄 어떻게 생각?
- 너무 뻔하게 나올 악재였다. 별거 아니다. 악재가 나올 상황이여서 나온 것.
- 공산당이 아니라서 폐쇄 못 한다.
- 뉴스를 제목만 보지 말고, 자세한 내용을 봐야 한다. 9월까지 실명거래 인증하지 않는 거래소에 한해서 폐지. 인증해야 되는 것들이 메이저 거래소는 다 인증해놓은 상태.
- 악재가 나오면 떠날 때가 아니라 기회다.
- 사람들은 다 반대로 한다. 좋은 뉴스가 있으면 그 때 산다. 돈 벌려면 반대로 해야 한다. 물론 낙폭을 가늠해 봐야겠지만.
- 그래서 매억남은 밀크(사고 싶었던 코인)을 샀다.
- 단기 데드캣 반등 먹으려고 들어갔다.(20% 이상 빠지는 건 못 참지) -> 현재 10%~20% 수익중.
- 지난 방송에서 0.5 구간(57k)까지 반등이 있을 것 같다고 이야기했었는데, 정확하게 찍어주진 못했지만 근접했고 내려갔다.
- 시장이 확실히 악재가 나오고 힘이 없으니까 618까지는 못 가고 떨어졌다.
- 삼수가 나왔었다. (이전 파동에 이어서 삼각 수렴 한 파동)
- 그래서 이제 3파동(12345파동)파동이 나오ㅏ야 하지 않나 생각하고 있다. 여기가 꼭 임펄스가 나와야 하는 건 아니다. 삼각수렴 후 abc로 떨어지고 반등이 올 수도 있다.
- 그렇지만 분봉으로 봤을 때, 임펄스라 생각하고 있는 3파동의 1,3파동이 임펄스로 나온 것 같다. 그렇다면 535 abc 일수도 있지만, 임펄스가 12345로 나올 수 도 있다.
오전에 떨어졌떤 47k가 저점이거나 내일 새벽쯔음에 한 번 더 하락해서 46k까지 하락하게 되면 거기가 찐 바닥일 확률이 높다(80%).
- 그렇게 되면 한 번 반등이 온다는 소리이다.
- 임펄스가 완성이 되면 상승이 온다. 그러면 상승 다이버전스가 30분봉에서 생길 것이다.
- 그리고 지금 이미 시간봉에서는 전저점과 현재 구간이 다이버전스가 생겨있다.
둘 중에 하나라고 보고 있다.
1. 지금 시점에서 오르거나
2. 한 번 더 떨어진 다음 오르거나(많이는 안 떨어질 것 같다)
2-1한 번 더 재차 하락시 살짝만 떨어지고 반등이 오면 조금 큰 반등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.
2-2 그러나 여기서 턴어라운드 안되고 쭈욱 빠진다면, 43k정도까지 빠질 수 있다.(얼마나 빠질지는 예측 x)
우리는 돈을 벌어야 한다.
2-1의 경우, 단기간 반등이 이어지므로, 매수를 해봐도 좋다. (선물 - 롱매수, 현물 - 괜찮은 현물 단기간 매수)
아직 찐 하락은 나오지 않았다.
- 1,2,3파가 나온 상태
- 2파에서는 꽤 긴 기간 조정이 있었는데, 현재 4파에서는 그렇지가 않다. 그래서 다시 반등이 왔다가 크게 빠지는 기간 조정을거친 후 올라가지 않을까 싶다.
- 1의 관점이나 2의 관점에서 공통 구간이 존재한다. 지금부터 나오는 반등. 이 구간에는 수익을 낼 수 있다.(매억남은 매수할 예정)
중장기 예측
1. 큰 삼수 이후 상승
- 비트가 안정적으로 가격을 지켜주기 때문에 알트들이 더 먼저 오를 수 있다.(아마 삼수 DE구간)
2. 하락 - 반등 저점 - 상승(ABC)
- 이 경우에는 알트도 같이 많이 빠질 것
두 가지 경우에 따라서 전략을 다르게 가져가야 한다.
아직도 고점에서 물려있는 사람
- 이제는 버텨라.
- 손절을 하는 것 의미없다. -60~70%
- 올해 연말까지 버틸 수 있다고 하면 괜찮을 수 있다.
ABC 이후 하락하는 국면이었는데 롱을 들어갔다. 그 이유는?
- a-b-c(12345) 로 봤고 폴링 웻지이다.
- 폴링 웻지는 입구에서 부터 끝으로 갈수록 바닥이 아래를 향하고 상승 반전이 나온다.
- 상승 다이버전스(더블)
- ABC 완성과 함께 피보나치 382구간(반등이 잘 나오는 구간)
- 매물대 지지 받는 구간 - 같은 구간에서 지지 받을 확률이 높아서.
- 롱 진입 후, 부분 익절로 여러번 익절
- abc로 상승 이후 abc로 하락 - 상승 12345로 반등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했다.
- 여기서 반등이 나오면, 크게 상승 다이버전스가 나오는 자리이기도 했다.
- 그런데 떨어져서 손절(진입 근거 깨져서)
- 떨어질 때 또 저점이 갱신됐는데, 바로 v자 반등이 나오길래 다시 롱 매수를 들어갔다.
- 5분봉시 상승 다이버전스도 있고, 시간봉, 4시간봉 다이버전스도 생길거라고 생각해서 들어갔다.
- 지금 물려 있는 상태.
- 떨어지면 더 추가로 매수를 해보고, 반등이 나오지 않으면 손절. 반등이 나오면 홀딩해서 익절할 생각.
- 아래 원이 3파, 위 원이 5파라고 봤는데, 시장이 과열 국면이 되었고, 연장이 되어서 엔딩 다이아고날이 되고 나서 떨어졌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.
- 재밌는 건 알트 코인들의 차트가 다 똑같다. 일부 다른 것들이 있지만(고점을 넘기고 하락, 고점을 넘기지 않고 하락 정도) 다 똑같다.
법인세 상승(바이든 법인세, 부자증세)
- 미증시가 빠졌고, 코인 시장도 같이 빠졌다고 분석하는 사람도 있는데 매억남은 반대 의견.
- 미증시 자금이 코인 시장으로 올 수도 있다고 볼 수 있으므로, 일장일단이 있을 수 있다.
비트코인 일봉으로 봤을 때 고점대비 현재 a파 완료. b파 시작으로 볼 수 잇을까요?
- 앞에 방송한 내용.
타점 정확하게 노리나요? (50400에 걸어놨는데, 50200에서 내려가면 어떻게 하나요?)
- 정확하게 잡는다.
- 추격매수 하지 않는다.
- 내가 정확하게 타점을 잡지 못한 것을 반성해야 한다.
- 추격매수할 때가 있다. 예를 들어 내일(방송기준) 더 하락해서 올라가는 타이밍(매억남이 계속해서 말한 타이밍)이 오면 타점을 낮게 걸어놔서 매수가 안되었더라면 추격매수 해도 된다. 왜? 상승 다이버전스가 걸리는 자리니까. 이런 것은 확인 매매다.
-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추격 매수는 바보같은 짓.
3월 14일 조정파 시작, 3월 25일 a파, 4월 14일 b파로 335 불규칙 조정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?
- 러닝 플랫 나오고 상승하려는 것 아니냐. (러닝플랫 - 상승 보고 있는 시청자)
- 가능성이 아주 없는 것은 아니나, 확률이 낮다고 보고 있다.
- 여기가 러닝 플랫이려면 앞서 두 구간이 모두 임펄스여야 하는데, 그렇지 않다. 그래서 매억남은 이 구간을 엔딩다이아고날로 본 것이다.
- 1(abc)-2-abc(3)-4-abc(5) 너무 정확하다.
- 이 구간만 보면 안 되고, 파동을 다 봐야 한다.
- 단기간만 보면 맞을 수 있으나, 전체적으로 보면 매억남 분석이 맞을 확률이 더 높다.
엠이탈을 예측할 수 있는 방법? 횡보하는 애들 물 타기 힘들다
- 횡보하면 물 탈 필요가 없다.(엠이탈이 뭔지 모르겠다.)
- 절대 물타기 하지마라. 잘못 생각하고 있다. 매억남은 물 타기가 없다. 저점을 기다려라.
- 엄청 올랐는데 사서 떨어질때 마다 천씩 물을 태운다(코린이). 차라리 손절을 쳐야 한다. 그러니까 시드가 털리는 거다.
손절은 몇 %에 하나?
- 웃기는 소리. 기계 손절매 다 의미없다.
- 손절은 내가 매수한 이유(진입 근거)가 깨지는 시점에 하는 것이다.
이더리움?
- 비트코인이랑 차트가 다르다.
- 임펄스 나온 것 같기도 하다.
- 끝이 abc라고 보기에는 a와 c가 너무 크기가 다르다. 항상 1:1이 나와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, 이렇게 짧게 잘 안 나온다.
- 임펄스 일 수 있는데, 임펄스보다는 abc가 맞는 것 같다.
오늘 같은 페닉셀 구간에는 매수타점을 어떻게 잡으시나요? 밀크 어떻게 잡은건지 궁금합니다.
- 비트를 보고 잡은 거다. 밀크를 보고 잡은게 아니다.
- 45k까지 단기간 하락을 바라봤다. 왜? 지난 번에 45k구간에서 반등해서 올라갔기 때문에. 이번에도 떨어지더라도 45k에서 반등을 주고 내릴 것이다.(반드시는 아니고 높은 확률로)
- 비트가 한 10% 빠졌는데, 알트가 20%~25%가 빠졌는데, 너무 빠졌다고 생각해서(패닉셀) 잡았다. 비트코인 보고 잡았다.
- 이게 만약에 선물이였다고 하면 못 잡았을 것. 현물이었으니까 잡았다. 또 물려도 장투할 생각도 있었다.
삼각 수렴 하방이탈 시작점 기준 카운팅 부탁드립니다. 지금 618 반등하면, 임펄스 관점 버리실건가요?
- 당연하다. 만약에 더 반등하면 그렇다.
- 그런데 (방송 시점에) 임펄스 안 나올 것 같다.
- 임펄스가 나오려면 지금 시점에 바로 반등이 나와야 한다.
- 그러면 여기가 찐 저점이다.
피보나치만 가지고는 알 수 없다.
- 파동으로 방향성을 알아야, 피보나치로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.
- abc 한 파동이 끝나면, 0.5구간까지 보통 되돌린다. 아니면 618까지 올리고. 정말 정말 약세이면 382까지만 되돌린다.
- 임펄스로 떨어졌을 때에는 피보나치를 찍어보면 0.5나 382까지 되돌리는 것이 많다. 그것도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.
- 피보나치만 보는 것은 아무 의미 없다.
상위 파동보다 하위 파동이 큰 경우는 왜 그런가요?
- 우선 순위는 상파동이 더 크다.
- 그러나 무조건은 아니다. 하위 파동의 크기가 상위 파동보다 클 수 있다.(어쩔 수 없이)
삼각수렴은 거래량이 항상 감소해야 신뢰도가 있다.
'코인 공부 & 매매 복기 > 매억남 라이브 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매억남 라이브 리뷰(21.04.25) (0) | 2024.12.20 |
---|---|
매억남 라이브 리뷰(24.12.13) (2) | 2024.12.19 |
매억남 라이브 리뷰(21.04.18) (0) | 2024.12.11 |
매억남 라이브 리뷰(21.04.13) -1 (2) | 2024.12.10 |
매억남 라이브 리뷰(21.04.13) -2 (0) | 2024.12.10 |
최근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