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제 방송 이후 반등이 많이 왔다.

- 비트코인 같은 경우 기존 관점에서 큰 변화가 있지는 않다.

- 12-3(123)이 나왔고,  3-4 파동이 나오는 중이라고 본다.

- 매억남은 3-4 파 조정이 끝났다고 보고 있다. 그 이유는 피보나치 0.5도 뚫었다.

 

 

 

 

일반적이고 전형적인 파동의 모습

1. 기본적으로 무조건 오르거나 무조건 떨어지는 것은 없다. 상승과 하락이 반복된다. 5개가 합쳐서 임펄스가 된다.

2. 1 파동 상승이 끝나고 2 파동을 되돌릴 때는 1 파동 크기의 382(618 되돌림)까지 되돌리는 확률이 높다.

3. 3 파동 상승이 끝나고 4 파동을 되돌릴 때는 1 파동 크기의 618(382 되돌림)까지 되돌리는 확률이 높다.

4. 보통 3 파동의 3, 4파 구간에서 가장 많은 매물대를 쌓게 된다. (작은 파동과 큰 파동 내에서의 매물대가 일치하므로)

- 3의 4 파동 조정이 희한하게도 큰 4파의 조정과 맞물리는 경우가 많다.

 

 

 

- 위의 파동의 일반적인 모습에 빗대어 봤을 때, 이번 조정이 41k(피보나치 618구간, 4파의 3파 되돌림)까지 빠질 거라고 생각했다.

- 더 빠진다고 하더라도, 한 번에 이렇게 빠질 것이라고는 생각 못 했다. 38k~36k는 매물대가 쌓여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반등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했는데, 더 빠졌다. 솔직하게 예상 못 했다.

- 피보나치 구간으로 보면 618 구간(41k)까지.

- 그런데 이 구간은 뚫고 내려왔다.

- 매물대구간으로 보면 이전 3-4 파동 조정구간. 정확하게 이 구간까지 떨어졌다.

- 더불어 최고 볼륨이 터졌다. 그래서 신고점을 다시 갱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.

- 다시 떨어져서 10k~ 20k까지 떨어진다고 하더라도 바로 떨어질 것이라고 보고 있지 않다.

- ABC 한 파동이 끝났고, 매물대 하단까지 떨어졌기 때문에, 상승하다가 조정이 오더라도 다시 상승하는 모양을 생각하고 있다.

- 이 분석의 기본 전제조건은 큰 프레임 파동 카운팅이 맞는 조건하에 그렇다. 매억남이 오늘 카운팅을 다시 해봤는데 큰 타임 프레임 파동 카운팅이 맞다고 생각한다.

- 연말까지 8만 달러까지는 상승할 것이다. 관점은 41k를 찍고 가느냐, 30k를 찍고 가느냐의 차이다. 어제가 바겐 세일의 날이었다.

- 매억남은 현금 23억을 더 매수했다.

 

 

 

2파 조정은 복잡한 시간 조정이 왔다.(가격 조정도 맞지만). 

- 그러면 4파는 보통 심플한 가격 조정이 온다.

- 이번 4파 조정의 크기가 아주 컸다. 이렇게 빨리 빠지면 또 빨리 반등한다.

- 천천히 내리면, 천천히 올라가는 경향이 있다.

- 언제 그랬나? 코로나 때 그랬다.

- 매억남은 그래서 이번에 반등이 아주 빠르게 회복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.

 

 

 

 

알트코인 왜 매수했는지

- 원래는 41k까지 떨어질 것이라고 봤고, 그때 풀매수를 할 예정이었다. 그런데 29k까지 떨어지면서 매억남한테도 공포였다.

- 공부를 엄청 많이 한 매억남마저 공포를 느끼는데, 일반인들의 공포는 이루 말할 것 없다. 그러면 지금이 매수기회가 맞겠다는 생각에 풀매수를 했다.

- 포트폴리오에서 '스팀달러(SBD)'를 추가했다. 이미 1억 수익을 내고, 남은 스팀달러가 2천만 원 정도.

- 방송 시작할 때 업비트가 -1억이었는데, 30분 만에 수익 천만원으로 전환됐다.

- 최근 강세 코인 : 준 메이저 코인(도지, 이클, 에이다, 온톨로지가스, 비트토렌트, 퀀텀, 폴카닷)

- 역시나 강세였던 코인들이 강세를 이끌어가는 모양세였다.

- 비트코인이 반등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, '최근에 강세'였던 코인을 샀다.

- 비트코인은 종합 주가 지수다. 시장을 견인/하락시킨다. 알트코인은 비트코인의 영향을 받는다.

- 비트코인의 흐름이 안 좋았다가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되는 변곡점에는 잘 나가던 알트 코인들도 고꾸라진다. 그러면 그런 코인들을 담으면 된다.

- 그렇지 않고 김치코인들처럼 소외받았던 코인들은 비트코인이 회복해도 여전하다.

- 그럼 다른 코인들을 산 이유는 무엇이냐? 결과적으로 비트코인이 연말 상승장이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. 어떤 코인이 가장 크게 오를 것인가. 중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단기와는 다르다.

- 내년(22년)부터 특근법이 시행되고 과세가 된다. 작전 세력이 작전을 칠 수 있는 마지막 시기가 올해라고 본다. 그러면 김치 코인들이 많이 오를 것이다.(김치 코인들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이유) : 밀크, 마로, 디카르고, 무비블록.

 

 

 

 

정리하자면

1. 연말에 큰 상승할 알트코인 : 김치코인

1-1. 대기업 관련 : 명분이 확실하고, 스캠이라는 인식 x

1-2. 코로나 관련 : 코로나 백신 맞으면 여행 다닐 것이기 때문에. 밀크(야놀자 관련 코인)

1-3. 상장 : 야놀자가 주식 상장을 하려고 하고 있다.

//1-1,2,3과 다 관련된 코인이 밀크코인.

- 두나무가 나스닥 상장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. 두나무가 투자한 코인이 마로(MARO)이다.

- 디카르고(DKA)는 카카오 페이 관련 코인. 카카오 페이도 상장 이슈가 있다.

- 무비블록(MBL) : 블록체인 특허를 봤는데, 무비블록이 관련되어 있다.

 

2. 단기 반등 강세를 이끌어나갈 코인 : 최근 강세 코인

실제로 밀크 코인은 21년 연말에 2800원까지 상승하였다. 그러나 이후 계속해서 하락하여서 현재 300원대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. 그마저도 최근 24년 상승 랠리에서 오른 것.

 

 

 

- 현재 나온 조정이 4파가 맞다면, 임펄스로 상승하지 않을까 싶다.

- 그렇지 않으면 거대한 삼각 수렴인데, 시간이 진짜 오래 걸릴 것 같다.(조정에)

- 빠른 회복이 나올 것 같다고 예상하고 있다.

- 저점이 맞다고 생각한다면 지금부터 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? : 파동 카운팅으로 임펄스가 나오는지를 봐라.

- 아직은 임펄스인지 abc인지 알 수 없다. 지금 보이는 모양으로는 12-3(12345)-45의 모습이 나올 수 있다.

 

 

 

- 그렇지 않으면 횡보하다가 상승 혹은 분석이 틀려서 다시 하락하는 것도 염두에 두어야 한다.

- 참고하면 좋을만한 구간 : 20년 3월 12일

- 7000~8000달러에서 한꺼번에 3000달러까지 빠진 구간.

- 이 구간을 유심히 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.

 

 

 

 

금은도 아직 하나도 안 팔았다.

- 원재자 슈퍼 사이클 이야기가 나오면서 다시 올라오고 있다.

- 이전 저점에서 파는 것을 고민했다. 그런데 팔지 않았는데 이유는 너무 예쁘게 ABC가 나왔다. 매도하더라도 반등 시 매도지점이라고 생각했고, 현재 방송 시점이 매도시점으로 보인다.

- 그런데 슈퍼사이클 이야기 나오면서 상승할 것 같다.

- 이전 고점에서 떨어진 이유 : 미국 정부가 규제를 엄청 했다. 선물시장 증거금 인상, 현물 매도 등등.

- 정부가 다시 규제한다고 하면 또 떨어질 것이다.

1. 미국 정부의 움직임을 주의 깊게 봐야 한다.

2. 단기 국채 금리가 상승되는지: 단기국채금리가 상승하면 금은 쥐약이다.

 

 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